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주은 치어리더는 KIA 타이거즈의 치어리더로, '삐끼삐끼' 춤으로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이 춤은 투수가 삼진아웃 을 시킬 때 선보이는 퍼포먼스로, 뉴욕타임스 등에서 도 주목받았습니다. 그녀는 팬들로부터 자부심을 느끼며, 최근 대만 야구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대만에서는 한국 치어리더의 열악한 처우를 지적하며, 이주은이 대만에 오면 더 나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주은 치어리더

이주은 치어리더

이주은 치어리더는 대한민국 치어리더는 인기투표 결과 넘버 1이다. 압도적인 팬층을 자랑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엄청나게 많다. 기본 조회수 몇 백만은 우스우며 몇 천만이 넘는 영상들도 상당히 많다. 도도한 표정에 순백 피부 그리고 압도적인 외모가 그녀의 인기 몰이에 한몫한다.

1. 이주은 치어리더 몸매

이주은 치어리더는 어린 나이이지만 그렇지 못한 몸매와 외모, 도도한 매력에 최근 대만에서도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심지어 데뷔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100만 명이 넘었고, 웬만한 배우나 아이돌보다도 인기가 높다.

2. 이주은 치어리더 문신 및 폐미 논란

몸에 문신이 있으나 문신 더위는 팬들이 우스울 만큼의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높은 콧대와 예쁜 얼굴형, 그리고 많은 머리숱으로 남성들에게는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지만 여성 팬들, 특히 페미니스트에게는 극딜을 당하고 있는 그녀는 이주은 치어리더이다.

이주은 치어리더


페미들의 역습, 성적 도구화 논란, 패미 극딜 문신 논란, 대만 이적설, 성상품화 논란 등 지금부터 오늘의 주인공 치어리더 이주은에 대해 알아보자.

이주은 치어리더 프로필, MBTI, 인스타 팔로우

1. 고향

본명 이주은 치어리더는 2004년생이며 만 나이는 20살이다. 경상남도 합천군 어딘가에서 태어났다. 야로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치어리더 데뷔 연도는 2023년이다.

2. 신체조건

키 169cm, 혈액형 ab형 MBTI는 intj, 발 사이즈 250이다. 겨드랑이 결이 있을 정도로 팬들 중에 겨드랑이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많다. 깨끗하고 하얀 피부가 좋아 팔을 드는 안무가 있으면 홈마들이 촬영을 많이 하는데 조회수가 미친 듯이 높다. 생각보다 보는 사람이 많은 듯하다.

3. 삐끼삐끼 댄스

2024년 전설로 남아 있는 삐끼삐끼 댄스로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슈품 영상에 다수 등장하며 인지도와 인기가 급상승했다. 기아 타이거즈 응원단 치어리더들이 상대팀 타자를 삼진으로 아웃카운트를 잡을 때마다 주는 일명 아웃송 댄스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 플랫폼의 알고리즘을 타며 유행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얼굴 화장을 수정하던 중 아웃카운트가 잡혀 서둘러 일어나 삐기 삐기 댄스를 추는 영상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그녀를 단숨에 스타덤에 올려놓았다.

4. 폐미논란

기아타이거즈 응원단에서 활동한 뒤 대만으로 가 연예인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다의 치어리더처럼 대만에 진출한다는 소문도 무성하다. 이주은이 삐끼삐끼 춤으로 전 세계적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여성시대 및 쪽방 카페 등에서 일부 회원들이 해당 춤이 불편하다며 큰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페미니스트 회원들은 삐끼삐끼 춤에 대해 남자들 싫은데 돈 주고 억지로 하는 표정을 좋아한다라며 그들은 이주윤을 역행 후원하는 느낌이랑 비슷하게 바라본다고 도를 넘은 비판을 이어오고 있다. 즉 이주은은 잘못된 성적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삐끼삐끼 춤을 춘다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페미니스트 회원들이 주장하는 얼굴에 힘을 빼고 억지로 추는 모습이라고 지적하는 부분은 해당 안무가 삼진 아웃송인만큼 삼진을 당한 상대에게 무심한 듯 얄밉게 도발하는 것이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아 치어리더들 또한 최대한 몸에 힘을 빼고 무표정인 채로 심드렁하게 춤을 추는 것이라고도 전해진다. 이런 문화적인 요소를 이해하지 못하고 한국의 페미 여성들은 이주은을 별 몸 파는 여자 역행 등의 표현을 사용하며 악질적인 비난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심지어 해당 영상은 7천만 조회수를 넘어갈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외신에서는 한국만의 독특한 응원 문화라며 긍정적인 사회적 현상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또한 현재까지 대중들의 삐끼삐끼 춤의 대명사는 이주은으로 알려졌지만, 전 기아 타이거즈 치어리더 아이스의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따르면 삐끼삐끼 한무는 LG 트윈스 체어리더 임해진이 만든 것이다라고 밝혔다.

5. 문신

왼쪽 팔 윗부분과 위 옆 윗부분에 문신이 있다. 등 쪽에 날개뼈 위치, 가운데 부분에는 문신이 있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실제로는 문신이 없다. 대구 원정 경기에 날개뼈 위치 가운데 부분에 잠이 와서 파스를 붙이고 2연전 경기 응원에 임했다. 무대에서는 전부 스포츠 테이프를 붙여 감추고 있다.

6. 인기투표

치어리더 직캠 유튜브 치어스에서 10개 구단, 각 구단 치어리더 인기투표를 진행하였다. 각 구단 1위로 선정된 치어리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치어리더 올스타 인기투표에서 전체 1위를 했다. 예선에서 쟁쟁한 후보들이었던 박기량, 이수진, 하지원을 제치고 1위로 8강으로 진출하였다. 8강에서는 서현숙을 만났고, 87%의 득표율로 4강에 진출했다. 4강에서는 하지원을 만나 79%의 득표율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주은 치어리더


결승 투표는 롯데의 최홍라 체어리더와 대진이 이루어졌는데 약 1만 2천 표에서 78%의 득표율로 1위로 선정되었고, 2024년 치어리더 전 인원 중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기록하며 현재 국내 프로야구 치어리더 중 가장 인기 많은 치어리더라는 것이 공식적으로 증명되었다.

7. 의상논란

기아 체어팀의 의상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지적이 나왔다. 체어팀 의상은 곡에 맞춰 체어리더들이 직접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응원보다는 섹시 어필에 치중했다는 게 팬들의 의견이었다.

한 네티즌은 체어팀 우상 이게 맞냐 야구 경기는 가족 단위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 애들 보기에 민망하다 심지어 팀이랑 전혀 관련 없는 옷이다라고 꼬집었다. 다른 네티즌들의 의견도 비슷했다.

댓글에는 기아 체어팀 말 나오는 거 한두 번 아니다, 근데 계산이 없다 보기 불편하다 KIA 팬인데 진짜 짜증 난다, 안 그래도 치어리더 성상품화 말 많은데 신경 안 쓰나 보다, 응원하는데 저런 의상을 왜 입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등의 지적이 이어졌다.

또 구단에서 제재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반면 옷 입는 거 가지고 뭐라 하지 말아라, 억지로 입는 것도 아니고 저들이 원해서 입는 거 아니냐, 공연 위에서 의상 화려하게 입을 수도 있지, 큰 문제없어 보인다 등의 반박도 있었다. 매체는 실제 대만 팬들이 이주은의 이적을 응원하면서 한국 치어리더의 계급적인 문화, 낮은 보수 높은 노동 강도 등을 언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8. 대만진출설

대만 팬들은 대만에 오면 더 행복해질 수 있다 대만에게 뺏긴다고 생각하기 전에 처우를 개선해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팬들이 닮은 꼴을 찾아서 알려준다고 한다. 그중 하나가 뒤집은 파당몬이다. 실제 사진을 보면 굉장히 닮았는데 특히 눈이 비슷하다.

9. 결론

유튜브에 게재된 이주은의 영상은 7400만 뷰를 넘었고, 이에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가 틱톡을 뒤덮고 있는 이 한국 치어리더들은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야 치어리더와 삐끼삐키 춤을 소개하기도 했다. 상당히 어린 나이임에도 너무 떠버려 벌써부터 수많은 논란의 도마 위에 올라가 있는 그녀 앞으로는 꽃길만 걷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