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볼 때 문서 작성할 일이 참 많습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참고해 보실 만한 내용입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365와 오피스 2019가 둘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피스

오피스 2019.


먼저 오피스 2019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오피스 2019는 모든 문서작업을 위한 기본을 모아 놓은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한번 구매로 1대의 PC에서 2019년 클래식 버전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평생 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앱이 모두 들어 있어 오피스 2019 하나만 있으면 어떤 문서작업도 가능하겠습니다.

 

오피스 365는 뭘까?


그럼 오피스 365는 뭘까요? office365는 오피스 앱들 뿐 만 아니라 클라우드까지 제공하고 있고, PC에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오피스 구독 서비스입니다. 한번 결제로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2019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피스


연간 결제와 월 단위의 구독 2가지 방법이 있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구독을 중지할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고 패밀리 버전 사용 시 사용 인원도 최대 6명까지 사용이 가능해 나눠서 결제한다면 부담 없이 저렴한 금액으로 사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오피스 365는 데스크톱 PC,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등 가지고 있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주된 업무 공간이 집이나 회사 등 한 곳이라면 오피스 2019만으로도 사용이 충분하겠지만 오피스 365를 사용하면 한정된 공간만이 아닌 내가 있는 곳 어디서든지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더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제공되는 앱이나 버전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오피스 2019는 클래식 버전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제공하고 있고 office365는 항상 업데이트되는 가장 최신 버전의 오피스 앱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외 추가로 프리미엄 원노트와 아웃룩, 원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앱에서는 AI기반의 수백 가지 프리미엄 템플릿을 이용해 더욱 완성도 있는 작업을 할 수 있고 광고 없이 전자 메일과 일정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겠습니다.

오피스



오피스 365에서는 또 1TB의 원드라이브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원드가 라브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할 경우 100GB 월 1,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제공되는 클라우드 용량만 보더라도 오피스 365가 훨씬 경제적인 것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로 쉽게 자료를 업로드하고 주고받을 수 있어 여러 사람과 협업을 많이 하신다면 오피스 365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